휜다리 지방이식
이 후기들을 보고 계신, 휜다리로 고민하는 분들이 너무 안타까워 후기 남깁니다.
한마디로- 휜다리가 완전 곧아지는 건 아니지만, 분명히, 확실히, 달라집니다.
휜다리로 인한 고민은 모두 비슷하실 겁니다.
치마는 물론, 바지도 마음대로 입기 어려웠습니다. 휜다리로 인해 맵시는 커녕, 추해보이기까지 해서 고민이 컸습니다. 그나마 통바지나 부츠컷 정도로 대충 휜다리를 커버하고 다녔지요.
30대 중반이 되어서야, 파이안을 알게 되어 수술을 했고, 수술결과가 만족스러워 40대 후반 2차 수술까지 했습니다. 다리가 휘신 분이라면...이 수술은 꼭 하시길...강추합니다. 삶의 질이 달라 집니다.
(참, 2차 수술은 1차 수술의 효과가 떨어져서 한 게 아니라, 좀 더 보완하고 싶은 욕심에서 했습니다~체감적으로 수술 후 오래 지나도 예전으로 돌아가는거 같진 않았어요)
o 수술과정: 다른 분들이 올리신 후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세하게 올리신 분들이 계신데, 동일합니다.
o 수술통증 및 부기 등: 케바케이긴하겠으나...참고하셔요.
- [1차 수술]에는 주사를 놓을 때 많이 아팠고, 지방을 뺄때도 꽤 아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방을 넣을 때는 그나마 낫더라구요. 다만, 수술 후 1시간30거리의 집까지 택시타고 잘 돌아왔는데, 마취약 효과가 떨어져서 인지 수술한 밤부터 다리가 퉁퉁붓고, 속이 매스꺼워서 그날 새벽부터는 내가 이 수술을 왜 했을까 싶을 정도로 괴로웠습니다. 침대에서 내려오거나 화장실 변기에 앉을 때 등 피부가 살짝만 자극이 가도 너무 아팠지요. 다만 하루가 지나니 다행히 그런 극심한 고통은 사라졌고, 다리가 퉁퉁부어 며칠 고생을 했습니다. 3~4일 지난 후부터는 부기도 많이 빠지고, 걸을 때 뻣뻣한 것만 빼곤 괜찮아서 금요일 수술 > 월요일부터 출근 무리없이 했습니다. 그 이후부터 불편은 없었습니다.
- [2차 수술]은 1차 수술의 통증이 기억나서 아주 각오하고 있었는데, 수술과정상 마취할 때 좀 통증이 있고 불편하긴 했으나 견딜만 했습니다. 놀라운건 수술 후 당일 밤에 찾아왔던 극심한 통증이 전혀 없었고, 다음날 일어났는데 다리 부기도 거의 없어서 깜짝 놀랐네요.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o 수술후 체형변화: 완전히 곧아지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달라지더라구요.
- 이게 제일 중요하지요.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고, 휜 정도도 달라서 만족도는 다를 것 같습니다. 수술 전 저는 나름 날씬한 체형에 다리도 매끈한 편이긴 했습니다. 저주 받은 휜다리만 빼면...그런대로 봐줄만한 다리인데, 무릎과 발목의 꺽임과 휜다리가...정말 어떤 옷을 입어도 소화할 수 없는...최대의 콤플렉스 였습니다.
- [1차 수술] 후 저는 드디어 바지를 마음껏 입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릎 꺽인 부분을 채워서인지 스키니진도 어느정도 잘 어울렸습니다. 나름 자기 객관화가 되는 성격인데 - -;; 적어도 절대 추하진 않고, 누군가의 눈에 띌 다리가 아닌(그전엔 모두 제 다리만 보는 것 같은 피해의식 - -;;) 평범한 다리가 되었습니다.
다만, 스커트는 무릎 길이의 A라인 스커트는 잘 소화되는데 H라인 스커트 등 디자인에 따라서는 소화되지 않았고, 신발도 덜 휘어보이는 구두 디자인을 선택해야하는 등 좀 제한이 있었습니다. 그래도...이게 어디냐 싶었습니다. 원피스나 이런걸 나름 예쁘게 입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차 수술] 은 이런 아쉬움 때문에 다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50이 다 되어가는 나이였지만, 더 늦기전에 나도 H라인 스커트 좀 입어보자...이런 마음으로요. 2차 수술결과, 치마역시 입을 수 있는 범주가 넓어졌습니다. 옷맵시도 좋아지고, 고를 수 있는 디자인이 훨씬 다양해져서 정말 좋았습니다.
o 수술의 한계
- 다리뼈 자체를 곧게 하는건 아니다보니, 무릎밑쪽 다리라인은 크게 개선되었으나. 발목쪽 휜 부분은 개선이 안됩니다. 그리고 다리의 바깥라인도 어쩔 수는 없지요. 이건 당연히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o 후기 총평...
- 위에도 언급했듯이...다리를 곧게 할 수는 없으나, 완전히 달라집니다.
- 바지는 마음껏 입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스키니, 레깅스...다 잘 어울립니다)
- 2차 수술 후 H라인 스커트까지 다 소화됩니다. 다만 발목 부분 꺽임은 개선할 수 없기 때문에 발목이 두드러보이지 않는 스커트 길이와 구두를 고른다는 정도의 신경은 쓰고 있습니다.
- 고민하시는 분들...꼭 수술하셔서...훨씬 자유롭고 훨씬 자존감 높은 삶을 사시길...
간절히 바라며, 후기 공유합니다.